50대, 60대도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50대, 60대는 블로그를 하기에 너무 늦은 나이일까요? 제 유튜브 댓글을 보면 의외로 60대 이상인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저는 오히려 50-60대 분들이 블로그 하기에 적합한 나이라 생각하는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본문에서 확인해보세요!

블로소득
...분 소요
제목이 참 강의팔이스러워서 고민을 하다가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50대, 60대도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제 채널은 30-40대 분들이 많이 시청해주시는데 50-60대도 계십니다.
도전적인 모습에 너무나 감동했고, 어떻게든 도와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답글을 최대한 자세히 작성해드렸는데 한편으로 저도 멋지게 늙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 뿐만아니라 유튜브를 하고 있는 50~60대 분들은 정말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하기 적합한 나이는 얼마일까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좋은 나이?
블로그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저는 경험, 애드센스, 블로그스팟(?)
하지만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분들은 아마도 컴퓨터, 글쓰기 이런게 떠오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최신 트렌드, 이슈의 글을 작성해서 돈을 버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하실텐데요
그러다보니 현재 자신과 어울리지않는 부업이다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을것 같아요
저도 올해 40이 되었는데 블로그는 오히려 어르신(?)분들에게 적합한 플랫폼인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생각하게 된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정리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인터넷 초창기를 함께 해온 50~60대
1995년 PC통신이 보급되면서 천리안, 나우누리, 유니텔.. 저는 그때 10대였는데요 ㅎㅎ
그때 채팅하고 머드게임 하던 25세 청년은 지금 55세쯤 되어계실겁니다.
1999년부터 초고속 인터넷이라는게 나오면서 두루넷, 메가패스 등등..
HTML 조금만 배우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었던 시절.. 기억나시죠?
싸이월드는 기본이고 드림위즈, 프리챌, 네티앙, 세이클럽 등등..
그때 카페 좀 꾸미고 하셨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블로그스팟 할수 있습니다.
제가 그때 놀던 경험(?)으로 지금까지 온겁니다.
2. 컴퓨터에 익숙한 50~60대
제가 중학교 다닐때는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이 고등학교 진학때 가산점 항목이었습니다. 당시에 IT 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국민학교(?)때부터 베이직(Basic)을 배웠었으니깐요..
지금은 자격증 가산점 제도가 사실상 사라지고, 내신 성적이랑 봉사활동, 출결 등으로 평가된다죠 아무튼 아마 그때당시 컴퓨터가 막 보급되었던 시기이고 전 국민이 컴퓨터를 배웠던 시기입니다.
저는 그때당시 학생 신분이여서 잘은 모르겠지만, 회사에서도 아마 컴퓨터로 엄청 작업하셨을거예요. 지금도 물론 작업하고 있지만 과거에는 행정서류도 많았고 주6일제였으니...
이런걸 보면 누구보다 컴퓨터를 잘 사용하는 나이대가 50~60대라 생각합니다.
3. 블로그 콘텐츠 = 경험
컴퓨터로 하는 블로그가 어렵지않다는 이야기를 하려고 여기까지 왔는데 결국은 경험입니다.
50대, 60대 여러분들께서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자산이 바로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면 좋긴 합니다. 대중은 이슈를 찾고 궁금해하니깐요
하지만 그와 반대로 늘 궁금해하고 필요한 정보들도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경험을 하지않으면 알수없습니다.
50대, 60대 분들께서 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겪었던 모든 것들이 블로그 콘텐츠입니다.
유튜브처럼 얼굴을 공개하거나 목소리로 만들고 편집할 필요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회사, 가정에서 컴퓨터를 해왔던것 그대로 타이핑하면서 글을 쓰시면 됩니다.
그 경험이 누군가에게 도움이되고, 그 글에 광고가 붙고, 수익이 생기게 되는겁니다.
컴퓨터 키보드로 글만 작성할수 있으면 할 수 있는게 바로 블로그 부업입니다.
쉽다면 엄청 쉬울수도 있지만, 갈수록 공부해야할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글을 쓰고, 이미 상위노출되어 있는 글들을 연구하다보면 자연스레 알게됩니다. 적게는 30만원부터 많게는 300만원까지 되는 유료강의 따위는 안들어도 됩니다.
유튜브, 구글에서 궁금한것 검색해보시거나
요즘 AI 너무 좋습니다. 챗GPT 또는 Cluade 정기결제해서 계속 물어보세요.
능력도 안되는 강의팔이들보다 훨씬 더 많이 알고, 친절합니다. AI는 통수치지 않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글쓰는게 엄청 어려운 일이 아니잖아요?
그냥 하루에 하나씩 써본다는 생각으로 딱 1년만 해보세요. 삶이 재미있게 달라져있을겁니다.
이전글
...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