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코드를 추가하지않고, 이메일 인증만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다른계정 연동
- 애드센스 계정 : ABCDE@gmail.com
- 블로그스팟 계정 : 123456@gmail.com
만약 현재 위 예시처럼 애드센스, 블로그스팟 계정이 다르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다른 상태에서 무리하게 블로그스팟 > 수익 메뉴에서 애드센스 연결을
하면 절대 안됩니다.
현재 상태에서 계속 시도를 해봤자 애드센스(ABCDE@gmail.com) 계정과 연동이
안됩니다.
만약, 현재 아무 생각없이(?) 애드센스를 연결한 상태라면 화면 하단의 [애드센스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단 블로그스팟과 애드센스 연결을 해제한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이 제일
깔끔합니다.
HTML 편집에서 애드센스 계정의 코드를 입력하면 가능은 하겠지만 굳이 코드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코드 추가 없이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기존 계정에 사용자 추가
현재 12345@gmail.com 이메일 주소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해서 12345@gmail.com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 합니다.
계정 > 엑세스 및 승인 > 사용자 관리 > 새 사용자(추가)
애드센스 사이트 왼쪽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하고, 엑세스 및 승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사용자 관리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에 사용자 액세스 관리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파란색 버튼의 [새 사용자]를 눌러서 연동시킬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12345@gmail.com 계정에 ABCDE@gmail.com 이메일을 추가하는 것이죠!
새 사용자(이메일)을 추가하면 이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사용자를 추가한 이메일로 들어가면 새 메일이 와있을텐데, 본문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합니다.
새 사용자를 추가하는 과정이 끝났다면 다시 블로그스팟으로 돌아옵니다.
만약, 12345@gmail.com의 애드센스 Pub번호와 다르다면 새로고침, 로그아웃 후
로그인 합니다.
펍번호가 변경 된 것을 확인한 후 [애드센스 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 승인 대기 : 블로그에 광고 게재 준비 중
- 승인 완료 : 블로그가 애드센스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애드센스 연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승인받은 블로그의 경우에는 연결되어
있다고 표시됩니다.
하지만 현재 승인작업 중인 블로그의 경우에는 광고 게재 준비중이라고
표시되는데요!
애드센스 승인 여부에 따라 블로그스팟 수익 탭의 글자들도 변경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